
브라질한인기독교연합회(회장 심석현 목사)가 주최하는 2013 범교포어버이효도잔치가 지난 5월 11일(토) 오전 10시 30분에 브라질한국학교(교장 공한옥)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. 회장 심석현 목사(봉헤찌로아름다운교회 담임)의 사회로 진행 된 1부 예배에서는 부회장 윤성호 목사(순복음쌍파울로교회 담임)의 기도, 이수명 목사(대한교회 담임)의 “지난 것을 다시 찾으시는 하나님”이라는 제목의 설교, 총무 강성복 목사(안디옥교회 담임)의 광고가 있은 후 한봉헌 목사(한인교회 담임)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.
이어서 박재욱 전도사와 최혜민 집사의 사회로 진행 된 2부 행사에서는 기독교연합회 임원진들이 참석한 어르신들께 큰절로 인사를 드렸으며 박상식 주상파울루총영사, 이백수 브라질한인총연합회장, 공한옥 브라질한국학교장의 축사, 김진탁 브라질대한노인회장의 답사가 있은 후 안디옥교회, 봉헤찌로아름다운교회, 순복음쌍파울로교회의 학생들이 축하공연을 하였다.
이어서 어머니합창단의 합창이 있은 후 장수상(김득윤, 박양호, 신태숙, 오향아, 유재은, 주창문, 정창용, 장상기, 홍순창, 황학규, 홍순표), 부부해로상(강형진/하근원, 오유영/김용희, 박창조/조순문, 이병학/박현희, 고광순/곽영애), 열녀상(Carmo Maria), 효자상(신민호) 등을 시상하였다.
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체크를 위해 혈압 및 몸무게 측정 등 의료봉사를 하였고 경품추첨을 통해 대형TV 등 푸짐한 경품을 나누어 주었으며 참석한 전원에게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와 선물바구니가 제공되었다.